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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코알라 작성일21-01-09 10:06 조회9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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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경닷컴 MK스포츠(美 알링턴) 김재호 특파원

토미 라소다 전 LA다저스 감독이 세상을 떠났다. 이에 애도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다저스 구단은 9일(한국시간) 라소다의 사망 소식을 전했다. 라소다는 현지시간으로 목요일 밤 세상을 떠났다.

그의 죽음에 야구계는 일제히 애도의 뜻을 표했다. 특히 다저스 구성원들의 애도가 줄을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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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크 월터 다저스 구단주는 "우리 가족, 우리 파트너, 그리고 나는 토미와 많은 시간을 함께한 것을 축복으로 여기고 있다. 그는 우리 팀과 야구계의 위대한 홍보대사였으며, 선수와 코치들의 멘토였다. 그는 언제나 많은 팬들에게 사인을 해주고 스토리를 만들어줬으며 좋은 친구였다. 그가 그리울 것"이라며 애도의 뜻을 전했다.

공동 구단주인 매직 존슨은 "명예의 전당 다저스 감독, LA의 아이콘, 그리고 내 친한 친구 라소다가 세상을 떠났다. 지난 8년간 나는 다저스 홈경기 때마다 그옆에 앉아서 야구 전술과 역사에 대한 값진 교훈을 얻을 수 있었다. 그와 다저스, 레이커스에 대해 나눴던 대화가 그리울 것이다. 그는 다저스 구단, 메이저리그, 그리고 LA에 많은 의미가 있던 존재였다. 그는 언제나 '미스터 다저'로 기억될 것"이라며 그를 추모했다.

'다저스의 목소리' 빈 스컬리는 "토미와 관련돼 항상 기억나는 두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끝없는 열정이었다. 아침부터 열정 가득한 모습으로 일어나 하루 종일 이같은 모습을 유지했다. 다른 한 가지는 그의 투지였다. 그는 트리플A 선수 시절 제한된 능력에도 좋은 투수가 되기 위해 노력했다. 빅리그 투수가 될 수는 없었지만 그가 시도하지 않았기 때문은 아니었다. 그의 경쟁심, 투지, 그리고 끝없는 에너지와 자신에 대한 믿음이 있었다. 그의 심장은 재능보다 컸고, 그의 열정에는 파울라인이 없었다"며 고인을 기억했다.

지난 시즌 도중 다저스에서 토론토 블루제이스로 트레이드된 우완 로스 스트리플링은 라소다와 관련된 추억을 공유했다. "2012년 루키볼에서 투수로 뛸 때 토미가 내 모습을 지켜봤다. 그는 내게 '빅리그에서 뛰게될 것'이라고 말했다. 바로 아버지에게 전화해서 이에 대해 말했다. 토미는 나에게 많은 의미가 있는 존재였고 그가 그리울 것"이라며 라소다를 그리워했다.

롭 만프레드 메이저리그 커미셔너는 "토미 라소다는 가장 멋진 감독중 한 명이었다. 그는 다저스와 함께하는 삶을 사랑했다. 1949년 투수로 시작했지만, 두 번의 월드시리즈 우승과 네 번의 내셔널리그 우승을 이끈 감독으로 더 알려졌다. 그의 열정과 성공, 카리슴, 유머 감각은 그를 세계적인 유명인으로 만들었고, 우리 스포츠가 성장하는데 이용된 상징이 됐다. 토미는 멕시코, 도미니카공화국, 일본, 한국 등 세계 각지에서 온 선수들을 환영했고 야구를 더 강하고 다양한 게임으로 만들었다. 두 번의 월드베이스볼클래식에서 메이저리그 사무국과 함께 글로벌 홍보 대사로 함께했고, 2000년 시드니 올림픽에서는 미국대표팀을 이끌고 금메달을 차지했다. 그는 가족과 미국, 국민스포츠 야구와 다저스를 사랑했으며 이 모든 것들을 자랑스럽게 만들었다"며 고인을 기억했다파워볼실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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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셀럽 김희서 기자] 배우 최우식이 언어에 대한 어려움을 언급했다.

8일 방송된 tvN ‘윤스테이’에서는 최우식이 기차역에서 호주, 네덜란드 손님을 픽업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한국어와 한국 영화 공부하기 위해 한국에 온 호주와 네덜란드 손님을 맞았다. 최우식은 “날씨 괜찮나. 추위나”라며 반갑게 인사했다.

호주 출신 손님인 케일럽은 “호주 서부 퍼스 출신인데 눈도 안 오고 절대 안 춥다. 그래서 전 이런 날씨가 너무 좋다. 고향에서 추운 날씨를 겪을 일이 없다”라고 긍정적으로 말했다.

이어 최우식은 운전을 하면서 “우리가 지금 가는 윤스테이라는 곳인데 옛날 전통이다. 그래서 약간 문마다 틈이 조금씩 있다. 바람이 많이 들이닥친다. 그래도 방바닥은 끓는 것처럼 뜨거우니까 괜찮을 거다”라며 윤스테이에 대해 짤막하게 소개했다.

한국에 온지 1년 정도 됐다는 케일럽, 팀에 최우식은 “한국말을 잘하더라. 한옥이나, 온돌. 언어에 굉장히 능통한 사람이 있지 않나. 그런데 저는 2개 국어는 못할 것 같다. 왜냐면 전에는 영어로 생각하고 그대로 영어로 말했는데 지금은 한국어로 먼저 생각하고 영어로 번역해서 말한다”라며 “꿈꿀 때도 한국어로 꾼다. 예전에는 영어로 했는데 지금은 한국어로 한다”고 덧붙였다.

케일럽은 “한국어는 영어랑 문장구조가 달라서 어렵다. 머릿속에서 번역해야하고 말한다”라며 언어 배우기에 어려움을 공감했다.파워볼사이트

[뉴스엔 박수인 기자]

김병만이 국내 예능 최초 독도 수중탐사에 도전한다.

1월 9일 방송되는 SBS ‘정글의 법칙 in 울릉도.독도’에서는 자타공인 ‘도전의 아이콘’ 김병만의 새로운 도전이 펼쳐진다.

족장 김병만이 국내 예능 최초로 독도 수중 탐사에 도전한다. 지난 10년간 전 세계 40여 개국에서 다양한 도전을 해온 김병만에게 이는 ‘도전’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또한 그간 많은 예능 프로그램에서 독도를 찾았지만, 바닷속을 직접 들어가 수중탐사에 나선 건 김병만이 처음이라고 해 더욱 기대를 모은다.

김병만이 수중탐사에 나선 독도 해역은 ‘동해 해양 생태계의 오아시스’로서 생태학적 가치를 가진 곳이다. 이번 방송을 통해 고유의 생태계를 지켜오는 독도 바닷속을 소개할 예정이다. 독도 바닷속을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정글의 법칙’ 제작팀은 수중 드론까지 준비했다고.

도전을 앞둔 김병만은 “첫 도전이라 설렘도 있고 두려움도 있지만, 독도의 아름다운 바닷속을 시청자분들에게 전달한다는 사명감으로 탐사에 임하겠다”며 각오를 전했다.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가 서서히 모습을 드러내자 김병만은 벅차오르는 감정 때문에 말을 잇지 못했다는 후문이다.

찬란한 독도 바닷속 세상을 본 김병만은 “우리나라가 이런 바다를 가지고 있다는 것에 대해서 자부심을 느꼈다. 물고기가 사람 손을 안 타서 그런지 거리를 두지 않고 다가오더라”라며 신비로운 수중 생태에 감탄했다. 이후 독도에서 태극기를 휘날린 김병만은 “10년간의 경험 노트에 독도가 딱 써지는 순간”이라며 독도 수중탐사에 의미를 되새기는 모습을 보였다.

이뿐만 아니라 김병만은 ‘울릉도 독도해양연구기지’ 팀과 울릉도 연안의 해마를 찾아 나선다. 해마는 국제자연보호연맹(IUCN)에서 지정한 세계 멸종 위기종으로 지정될 만큼 개체 수가 적고 잘 알려지지 않은 해양생물이다. 해마 탐사에 성공한다면 ‘정글의 법칙’ 팀은 방송 최초로 직접 해마를 촬영한 프로그램으로 기록된다고. 과연 병만족은 울릉도 연안에서 해마를 만날 수 있을까. 9일 오후 8시 55분 방송.

한편, 이날 방송에는 독도의 생생한 감동을 안방까지 전달하기 위해 최신의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영상 기법을 활용한 독도 360도 VR 콘텐츠도 준비돼 있다. 방송 중 노출되는 QR코드를 스마트기기로 스캔하면 SBS 예능 공식 유튜브 채널로 연결되어 독도 곳곳의 모습을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다. (사진=SBS 제공)파워사다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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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EN=인천, 최규한 기자] 현대건설 이도희 감독이 터치아웃 제스처를 취하고 있다. / dreamer@osen.co.kr

[OSEN=인천, 최규한 기자] 현대건설 이도희 감독이 터치아웃 제스처를 취하고 있다. / dreamer@osen.co.kr
[OSEN=인천, 길준영 기자] “역시 김연경이 있으니까 결정력이 다르다”

현대건설은 8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0-2021 V-리그’ 4라운드 흥국생명과의 원정경기에서 세트스코어 0-3(19-25, 22-25, 24-26)으로 패했다. 최근 2연승으로 분위기가 좋았지만 다시 셧아웃 패배로 무너졌다.

이도희 감독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굉장히 아쉽다. 2세트는 잡았어야했다. 3세트도 다 따라잡았는데 아쉽다. 역시 김연경이 있으니까 결정력에서 다르다. 결정력이 필요한 중요한 상황에서 밀렸다. 그래도 시즌 초반보다 경기력이 많이 올라온 부분은 고무적”이라고 경기 소감을 전했다.

경기 전 인터뷰에서 이도희 감독은 범실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하지만 현대건설은 이날 경기에서도 범실 16개를 기록했다.

이도희 감독은 “지난 맞대결보다는 적었지만 오늘도 범실이 많았다. 강팀하고 경기를 하면 선수들도 힘이 들어가서 범실이 많아지는 것 같다. 선수들하고 계속 이야기 하면서 범실관리도 신경쓰고 있다. 경기력이 올라오면 나아지지 않을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서울=뉴스1) 김명섭 기자 = 8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KB국민은행 여의도지점 스마트딜링룸에서 직원들이 업무를 보고 있다. 이날 코스피 지수는 3100선을 돌파하며 장중 최고치를 기록했다. 2021.1.8/뉴스1
(서울=뉴스1) 김명섭 기자 = 8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KB국민은행 여의도지점 스마트딜링룸에서 직원들이 업무를 보고 있다. 이날 코스피 지수는 3100선을 돌파하며 장중 최고치를 기록했다. 2021.1.8/뉴스1

반도체가 밀고 자동차가 끄는 코스피 3100시대가 열렸다. 박스피 신세였던 코스피를 2700선까지 밀어올린 반도체의 배턴은 '친환경'을 장착한 자동차로 전해졌다. '반도체+친환경차'는 한국 증시를 한차원 높였다.

코스피 3000시대의 주역은 동학개미다. 그 속을 보면 한국 경제를 이루는 두 축, 반도체와 자동차 산업에 대한 신뢰가 존재한다.

'한국이 망하지 않으면 절대 망하지 않을' 삼성전자·현대차 주식을 저가매수해놓자는 심리에서 동학개미운동이 출발했기 때문이다. 동학개미의 애정공세가 대형 우량주에 집중된 이유다.

화답하듯 삼성전자와 현대차도 '성장' 날개를 장착했다. 특히 자동차는 '수소차', '전기차', '자율주행'이라는 새로운 엔진을 달고 산업과 증시를 주도한다.

증권업계 전문가들도 이번 강세장을 과거와 질적으로 다르다고 평가한다. '단기 과열'에 대한 우려는 있지만 '주식 정점'을 거론하지 않는다.

한국 경제의 핵심인 반도체와 자동차 산업 발전에서 시작된 랠리여서 2000년대 IT버블과 비교할 수 없다는 것이 주장의 핵심이다.


◇2020년 '박스피' 오명 벗긴 반도체

코로나19(COVID-19)가 야기한 3월 폭락장은 동학개미의 등판을 불렀다. 이들이 집중 매수한 것은 삼성전자와 현대차였다. 그중에서도 국내 1등 기업 삼성전자를 주목했다.
마침 액면분할까지 마쳐 1주당 수백만원을 호가하던 주가는 5만원대로 내려온 터였다. 3월 폭락장을 계기로 삼성전자는 진정한 '국민주'로 거듭났다.

삼성전자 소액주주 숫자는 2019년말 56만8313명에서 지난 3분기말 175만4623명으로 3배 이상 늘었다. 삼성전자 주주총회를 광화문에서 해야 한다는 우스갯소리가 나올 정도였다.

임종철 디자인기자 / 사진=임종철 디자인기자

임종철 디자인기자 / 사진=임종철 디자인기자

지난 3월 4만2300원까지 급락했던 삼성전자는 4월 단숨에 5만원대를 회복했다. 이후 6개월 간 5만~6만원대를 횡보하다 11월 호재가 맞물리면서 가파르게 올랐다.

미국의 화웨이 제재와 글로벌 경기 회복세가 맞물려 3분기 깜짝 실적을 기록했고 D램 가격 반등까지 이어졌다.

때마침 약달러가 본격화되며 외국인들도 '바이 코리아'를 외치며 삼성전자를 담았다. 주가는 5만원대에서 단박에 8만원대까지 뛰었다. 지난해 11~12월 주가 상승률(종가 기준)은 43%에 달한다. 이 기간 삼성전자 시가총액(우선주 제외)은 약 340조원에서 484조원으로 급증했다.

SK하이닉스도 12월부터 움직였다. SK하이닉스는 D램 가격 반등에 인텔 반도체 사업부 M&A 시너지 기대감이 더해지면서 12월 한달간 22% 올랐다.

시가총액 1,2위의 랠리에 코스피 지수는 13년간 갇혀있던 박스권을 벗어났다. 지난 10월말 2267.15을 기록했던 코스피 지수는 지난해 마지막 거래일인 12월30일(2873.47)로 역대 최고가를 경신하며 1년을 마감했다. 2개월 수익률이 27%다.


◇올해 3000시대 이끈 자동차 삼각편대…다함께 '레벨업'

(서울=뉴스1) 유승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30일 한국판뉴딜 7번째 현장으로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을 방문, '친환경 이동수단, 깨끗하고 안전하게'라는 주제로 열린 미래차 전략 토크쇼를 마친 후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과 자율주행 기반 공유형 이동수단 콘셉트카인 현대모비스의 'M.비전S'를 시승하고 있다. 2020.10.30/뉴스1

(서울=뉴스1) 유승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30일 한국판뉴딜 7번째 현장으로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을 방문, '친환경 이동수단, 깨끗하고 안전하게'라는 주제로 열린 미래차 전략 토크쇼를 마친 후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과 자율주행 기반 공유형 이동수단 콘셉트카인 현대모비스의 'M.비전S'를 시승하고 있다. 2020.10.30/뉴스1
장남인 반도체가 박스피 탈출을 이끌었다면 차남인 자동차는 3000시대를 열었다. 특히 전통 자동차 산업을 벗어나 '전기차', '자율주행'이라는 신성장 동력을 장착하고 랠리를 주도한다.

자동차 업종은 반도체 '빅2'과 비교해 시가총액에서 밀리지만 △완성차(현대차·기아차) △자동차 부품(현대모비스·현대위아·LG전자) △전기차 배터리(LG화학·SK이노베이션·삼성SDI) 3각 편대가 동시에 레벨업되면서 증시를 뜨겁게 달궜다.

지난 8일 현대차는 전일대비 4만원(19.42%) 뛴 24만6000원으로 마감했다. 장중 24.76% 상승하며 연고점(25만7000원)을 새로 썼다. 애플의 전기차인 '애플카'를 현대차가 함께 만들 가능성이 조명되면서 주가가 급등했다. 이 추세대로라면 2013년 '차·화·정'의 영광을 재현할 분위기다.

기아차도 장중 14% 넘게 뛰며 연고점을 경신한 뒤 8.41% 오른 6만830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전기차 부품주인 현대모비스(18.06%), 현대위아(21.33%) 등도 급등했다.

전기차의 심장, '2차전지' 관련주도 함께 들썩여 SK이노베이션은 7.6% 오른 28만3000원으로 마감했다. LG화학(3.85%), 삼성SDI(5.87%)도 상승했다. 배터리 3사 모두 이날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애틀랜타 AFP=뉴스1) 우동명 기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4일(현지시간) 조지아주 애틀란타에서 상원의원 결선 투표에 나선 민주당 후보들의 지원 유세를 하고 있다. ⓒ AFP=뉴스1

(애틀랜타 AFP=뉴스1) 우동명 기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4일(현지시간) 조지아주 애틀란타에서 상원의원 결선 투표에 나선 민주당 후보들의 지원 유세를 하고 있다. ⓒ AFP=뉴스1


◇성장엔진 부릉부릉…반도체·자동차 "더 간다"

증권업계 전문가들도 낙관 일색이다.
반도체는 수년만의 활황 사이클에 접어들 모양새다. 수요 증가와 재고 축소가 촉발한 반도체 가격 상승이 올해 본격화될 조짐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8일 5900원(7.12%) 오른 8만8800원에 마감했다. 장중 9만원도 찍었다. 경쟁사인 대만 TSMC의 3나노 개발이 연기될 것이라는 보도 때문이다. 반도체는 재택근무에 필요한 원격시스템이나 자율주행 분야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수요가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최영산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2021~2022년 상반기까지 D램 가격의 상승이 지속될 것"이라며 "내년은 축소된 재고와 공급을 바탕으로 스마트폰 기저효과와 5G 통신, 서버 CSP(클라우드 서비스제공사)의 재고 재축적 수요가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미국 '블루웨이브' 영향으로 친환경 전기차가 주목을 받고 자율주행차 시대까지 열리면서 자동차 관련주 역시 미래가 밝다는 평가다.

임은영 삼성증권 연구원은 "테슬라에 관한 재평가와 아마존, 애플의 자동차산업 진출은 자동차가 'Motor'에서 'Mobility' 영역으로 비즈니스 모델이 확대되고 있음을 의미한다"며 "현대차그룹도 자동차 100%에서 자동차 50%, UAM(도심공항) 30%, 로봇 20%으로 사업재편을 추진 중이다. 올해가 모빌리티 사업자 변화의 원년인만큼 가치 산정이 새롭게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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